mtbf 예제

더 명확하게, 실용적인 예보다 더 나은 아무것도 없다. 예를 들어 이 기간 동안 시스템이 9시간 동안 올바르게 작동해야 하는 경우 4개의 오류가 발생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모든 오류에 추가하면 60분(1시간)이 있습니다. MTBF를 계산하기 전에 MTBF와 같은 «신뢰성 방정식»을 계산하기 전에 해당 컨텍스트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TBF는 단일 장치의 동작을 예측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대신 단위 그룹의 일반적인 결과를 예측하기 위한 것입니다. 위의 예에서 계산에서는 각 위젯이 2,500시간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신 위젯 그룹을 실행하는 경우 그룹 내 오류 사이의 평균 시간은 2,500시간이라고 합니다. 평균 결함 시간(MTTD)은 장비 고장으로 이어지는 식별 가능한 문제 사이의 평균 시간을 측정합니다. 결함이 발견된 후에도 자산이 계속 실행될 수 있습니다. MTTD와 MTBF가 다른 이유는 MTTD가 실패의 전주곡이며 MTBF는 실패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모터의 온도가 허용 가능한 수준 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지만 모터가 파손될 때까지 2시간 더 계속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전구에 β =1.5, θ = 5000 및 Tp = 3000을 가진 Weibull 분포가 있는 경우 교체 사이의 평균 시간은 2515이며 Eqn.(4)에 의해 계산됩니다. 또한 ReliaSoft의 BlockSim을 사용하여 시뮬레이션을 통해 이 값을 추정할 수도 있습니다. 교체 기간은 Eqn.(4)에서 무시되므로 시뮬레이션에서 0.0001과 같은 작은 숫자로 설정됩니다. 시뮬레이션 설정은 다음에 표시됩니다. 부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하면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지 보수 기술자는 때때로 잘못된 그림을 적어 두는 것이 하나의 예일 뿐입니다. 잠재적으로 훨씬 더 큰 문제는 작업을 기록하는 것을 소홀히 하여 불완전한 데이터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시설에 동일한 펌프가 10개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펌프는 1년 동안 각각 100시간 동안 작동했으며 총 1,000개에 달하는 펌프를 가동했습니다. 펌프는 그 해에 총 16번 실패했습니다. 즉, 이러한 펌프의 고장 사이의 평균 시간은 62.5시간입니다. MTTF는 수리할 수 없는 제품의 수명을 추정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메트릭입니다.

이러한 제품의 일반적인 예는 자동차의 팬 벨트와 같은 항목에서 부터 가정과 사무실의 전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