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 통신 예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직렬 통신은 직렬 디지털 바이너리 형태로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교환하는 방법입니다. 데이터 교환에 사용되는 잘 알려진 인터페이스 중 일부는 RS-232, RS-485, I2C, SPI 등입니다. 임베디드 전자 장치는 공생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회로(프로세서 또는 기타 집적 회로)를 상호 연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개별 회로가 정보를 교환하려면 공통 통신 프로토콜을 공유해야 합니다. 이 데이터 교환을 달성하기 위해 수백 개의 통신 프로토콜이 정의되었으며, 일반적으로 각 프로토콜은 병렬 또는 직렬의 두 가지 범주 중 하나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통신 및 데이터 전송에서 직렬 통신은 통신 채널 또는 컴퓨터 버스를 통해 한 번에 한 비트씩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전송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는 여러 개의 병렬 채널이 있는 링크에서 전체적으로 여러 비트가 전송되는 병렬 통신과는 대조적입니다. SPI(직렬 주변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은 중단 없이 연속 스트림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합니다. 이 프로토콜은 고속 데이터 통신이 필요한 경우에 권장됩니다. 제공할 수 있는 최대 속도는 10Mbps입니다. 패키지의 핀 수를 줄이기 위해 많은 IC는 직렬 버스를 사용하여 속도가 중요하지 않을 때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이러한 저가형 직렬 버스의 예로는 RS-232, SPI, I²C, DC-BUS, UNI/O, 1-와이어 및 PCI 익스프레스가 있습니다.

IC에서 직렬 버스는 일반적으로 멀티플렉서(멀티플렉싱이라는 기술을 활용)를 사용하여 구현될 수 있습니다. [1] RS-232C/RS-422A/RS-485는 EIA(전자 산업 협회) 통신 표준입니다. 이러한 통신 표준 중 RS-232C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널리 채택되어 왔으며 컴퓨터의 표준 장비이며 모뎀과 마우스를 연결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센서와 액추에이터에는 이러한 인터페이스도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상당수는 직렬 통신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ASCII(미국 정보 교환 표준 코드)는 영어 알파벳을 기반으로 하는 문자 인코딩입니다. ASCII 코드(읽을 수 있는 코드와 읽을 수 없는 코드 모두)는 모뎀 통신과 같은 통신에 널리 사용됩니다. 문자 A에서 Z까지, 숫자 0에서 9까지는 읽을 수 있는 ASCII 코드입니다. 소프트웨어 흐름 제어에 사용되는 XON 및 XOFF와 같은 일부 ASCII 코드는 읽을 수 없습니다. «직렬 및 병렬 전송.» 컴퓨터 과학.

. 2019년 8월 1일 Encyclopedia.com . 한 번에 한 비트씩 데이터를 전송하는 다른 케이블 및 포트에는 직렬 ATA, 직렬 SCSI, 이더넷 포트에 연결된 이더넷 케이블, VGA 커넥터 또는 DVI 포트 또는 HDMI 포트의 이전에 예약된 핀을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데이터 채널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장치는 표준에 의해 정의된 20개의 신호를 모두 사용하지 않으므로 더 작은 커넥터가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9핀 DE-9 커넥터는 IBM PC AT 이후 대부분의 IBM 호환 PC에서 사용되며 TIA-574로 표준화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모듈식 커넥터가 사용되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8P8C 커넥터는 EIA/TIA-561 표준이 핀아웃을 정의하는 반면, 데이브 요스트(Dave Yost)가 발명한 «요스트 직렬 장치 배선 표준»[4]은 유닉스 컴퓨터 및 최신 장치에서 일반적입니다. 시스코 시스템즈에서 10P10C 커넥터는 일부 장치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장비 공사는 수정 모듈 형 잭 (MMJ) 커넥터를 기반으로 자신의 DECconnect 연결 시스템을 정의했다.